연제구, 2024년 독서경영 우수직장 재인증 획득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2024년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에서 재인증을 획득했다.
2014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는 직장 내 독서환경 조성을 통해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산에 공헌하는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연제구는 2023년 신규 인증 후 2년 연속 재인증을 획득했다.
구는 독서 친화적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저자 초청 북세미나 ▲구청장과 함께하는 청렴도서 독서토론회 ▲직원 독서 감상문 공모전 등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독서 시책을 운영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월별 도서 추천 ▲독서 토론 동아리 ▲전자책 서비스 구독권 지원 ▲도서 지원 ▲독서통신교육 ▲독서퀴즈 등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독서를 통한 조직 역량 강화에 기여했다.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독서는 직원 개인의 계발을 넘어 조직의 역량 강화와 소통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다"라며, "지역사회에도 독서 문화가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부산연제구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