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2024년 정저우 마라톤 성공적으로 마무리
-- 성씨(姓氏) 문화와 소림 쿵푸가 함께했던 활기찬 행사
AsiaNet 0200503
정저우, 중국 2024년 11월 8일 /AsiaNet=연합뉴스/-- 11월 3일 오전 7시 30분, 많은 기대를 모았던 '뱅크 오브 정저우 컵(Bank of Zhengzhou Cup)' 2024 정저우 마라톤이 중국 중심업무지구 정둥 신구의 루이호에서 개막했다. 4만 명의 러너들이 가을 햇살 아래 모여 이 매력적인 도시에서 함께 달렸다.
정저우의 단독 도시 마라톤 행사인 정저우 마라톤은 대규모 스포츠 대회일 뿐만 아니라 정저우만의 독보적인 특징을 보여주고 중부 평원의 유구한 문화유산을 강조하는 중요한 플랫폼이다.
올해의 정저우 마라톤은 성씨(姓氏) 문화와 소림 쿵푸가 결합된 독특한 행사였다. 300명의 성씨 기수가 다양한 성이 새겨진 깃발을 들고 코스를 따라 달리며 중부 평원의 성씨 문화를 홍보하는 등 행사 기간 내내 성씨 문화가 이어졌다. 러너들은 또한 맞춤 정저우 마라톤 경주 의상, 맞춤 신발 끈 태그를 착용하고 직접 만든 성씨 포스터와 함께 맞춤 성씨 메달을 받는 등 성씨 문화의 매력을 경험할 기회를 가졌다.
한편, 소림 쿵푸는 행사에 독특한 흥미를 더했다. 덩펑 소림 옌루 무술학교의 젊은 쿵푸 수련생 100여 명이 '소림권법'과 '소림곤법' 등 멋진 소림 쿵푸 동작을 선보이며 러더들을 응원했다. 선수들이 결승선에 가까워질 때 쿵푸 수련생들이 치는 '승리의 북' 소리를 듣고 힘을 냈으며 개인 기록 경신을 위해 마지막 혼신을 다했다.
정저우 마라톤은 성씨 문화와 소림 쿵푸를 통합하여 '쿵푸 정저우'라는 도시 브랜드를 더욱 강화했다. 이 행사는 스포츠를 기념하는 자리이자 문화유산을 전승, 기념, 홍보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자료 제공: The Organizing Committee of the "Bank of Zhengzhou Cup" 2024 Zhengzhou Marathon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