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산둥성 이난: 달걀 조각 장인 정신과 무형 문화유산 공유
AsiaNet 0200549
린이, 중국 2024년 11월 20일 /AsiaNet=연합뉴스/ -- 달걀은 중국 문화에서 부활과 완전함을 상징한다. 고대에는 결혼식이나 생일, 새 생명의 탄생을 축하할 때 기쁨과 축복을 담아 붉은 달걀을 선물했다. 이후 달걀 껍데기에 정교한 조각을 새기고 그림을 그리는 '달걀 조각'이 발달하며 소중한 전통으로 자리 잡았다. 숙련된 장인들은 음각, 선각, 중공, 부조, 그림자 조각 등 다양한 기법을 활용해 얇고 섬세한 달걀 껍데기에 춤을 추듯 칼끝을 움직이며 눈부신 문양을 새겨 넣었다.
산둥성 린이시 이난현 푸왕진 중앙소학교 달걀 조각 예술 동아리는 젊은 세대에게 중국 전통문화를 알리고, 무형 문화유산 보존에 대한 참여와 관심을 높이기 위한 플랫폼을 마련하고자 다양한 테마의 달걀 조각 활동을 기획하고 있다. 이는 어린이들에게 예로부터 이어져 온 매력적인 달걀 조각 예술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된다.
달걀 껍질, 연필, 조각칼이라는 간단한 도구만으로 학생들은 브레인스토밍, 스케치, 윤곽선 그리기 등의 과정을 거쳐 정교하고 아름다운 달걀 조각 작품을 만들어낸다. 교실은 12지신, 24절기, 고대 중국 신화 속 인물 등 다양한 주제를 담은 달걀 조각 작품들로 가득하다. 마치 살아있는 듯 생생하고 생동감 넘치는 조각들은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 학교 교사인 장룽산(Zhang Rongshan)씨는 자기 작품을 통해 달걀 조각의 역사와 기원, 그 의미를 학생들에게 알려주고, 특수 조각칼을 사용해 무늬를 새기는 방법을 가르친다. 그의 수업은 아이들과 학부모 모두에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젊은 세대가 중국 전통문화의 깊이를 경험하고 느낄 기회를 제공한다.
자료 제공: Publicity Department of the CPC Linyi Municipal Committee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