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2024 황하 하구(둥잉) 마라톤 대회 개막
AsiaNet 0200478
둥잉, 중국 2024년 10월 28일 /AsiaNet=연합뉴스/ -- 황하 하구를 배경으로 새로운 시대의 꿈을 향해 달린다. 10월 20일 오전 7시 30분 중국 완다·2024 황하 하구(둥잉) 마라톤 대회(China Wanda·2024 Yellow River Estuary (Dongying) Marathon)와 굿 럭 산둥 마라톤 시티 리그(둥잉)(Good Luck Shandong Marathon City League (Dongying)가 시작됐다. 3만명이 넘는 참가자가 달리기를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행복을 만끽하며, 새로운 꿈을 향해 도전하고,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어 포기하지 않는 마라톤 정신을 이어갔다. 특히 둥잉 지역의 웅장한 자연과 독특한 생태계, 지속 가능한 발전 모습을 생생하게 느끼는 시간이 됐다.
9000명의 정식 마라톤 참가자, 1만 2000명의 하프 마라톤 참가자, 1만 4095명의 건강 달리기 참가자가 함께 레이스를 시작한 이번 대회에는 12개 국가 및 지역에서 온 29명의 외국인 선수를 비롯해 둥잉 지역 외 1만 7921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2008년 첫 대회 이후 꾸준히 성장해 온 황하 하구(둥잉) 마라톤 대회는 관광, 문화, 스포츠 산업의 통합 발전을 이끌며 도시 생활의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매김했다. 이 대회는 중국 특유의 스포츠 문화를 발전시키고자 노력하는 둥잉의 의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중국 최초의 더블 골드 대회 중 하나인 황하 하구(둥잉) 마라톤은 올해로 15회째를 맞았다. 둥잉시 인민정부(Municipal People's Government)가 주최하는 이 대회는 시민과 달리기 마니아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올해 대회는 IAAF 골드 라벨 로드 레이스와 중국육상협회 A1 종목 기준에 맞춰 '세계적인 명성과 국내 최고 수준'을 목표로 대회 운영, 서비스 제공, 코스 구성 등을 크게 개선했다. 많은 선수들은 경기 후 "둥잉 시민의 따뜻한 환대와 세심한 서비스에 감동했다"며 "둥잉은 처음 방문했는데 깨끗한 공기와 쾌적한 환경이 정말 좋았다. 대회 후에 시간을 내서 도시를 둘러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푸른색과 녹색이 아름답게 어우러진 습지가 도시 풍경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는 말은 둥잉의 독특한 도시 생태를 반영한다. 10월의 둥잉은 완만하게 흐르는 시냇물과 하늘을 나는 백로 떼가 일품이다. 네티즌들이 '가장 아름다운 마라톤 코스'로 칭하는 둥잉 마라톤은 유라이 호수 공원, 밍탄 공원, 광리강 삼림 습지 공원, 둥잉 식물원 등을 연결하며 도시의 아름다운 길을 따라 이어진다. 코스를 따라 울창한 숲과 고요한 호수, 여유롭게 날아다니는 새들이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들어내고, 넓고 평탄한 도로 덕분에 마라톤 참가자들은 멋진 도시 풍경 속에서 둥잉 마라톤만의 특별한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자료 제공: Dongying Municipal People's Government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