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주저우에서 제3회 BDS 애플리케이션 국제 서밋 개막
AsiaNet 0200477
주저우, 중국 2024년 10월 26일 /AsiaNet=연합뉴스/ -- 제3회 BDS(베이더우 위성항법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국제 서밋이 10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후난성 중동부 공업도시 주저우에서 개최됐다. '세계를 공유하고, BDS를 공유한다(Sharing the World, Sharing BDS)'를 주제로 열린 이번 서밋은 ▲업계 리더십 및 정책 발표 플랫폼 ▲국제 홍보 및 협력 플랫폼 ▲첨단 기술 교류 및 발표 플랫폼 ▲산업 통합 및 응용 성과 시연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열린다.
BDS 개발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온 후난성은 베이더우-1, 베이더우-2, 베이더우-3 시스템 건설의 전 과정에 참여해 BDS 글로벌 네트워킹과 안정적인 운영에 지혜와 역량을 쏟아부었고, 최근 몇 년 동안에는 베이더우 기술 분야에서 ▲기술 혁신 ▲성과 변화 ▲프로젝트 협업 ▲대규모 응용 ▲산업 응집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후난성은 ▲베이더우 기술 혁신의 국가적 리더 ▲대규모 베이더우 응용 시범 지역 ▲베이더우 산업의 고품질 개발 클러스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면서 새로운 시대의 베이더우 정신을 옹호해왔다.
이번 서밋에는 중국과학원(Chinese Academy of Sciences)과 중국공정원(Chinese Academy of Engineering) 소속 국내 위성 시스템, 로켓, 운영 제어, 데이터 응용 분야 학자 9명과 한국, 아프리카 연합, 라오스, 프랑스, 코트디부아르 등에서 85명의 외국 대표단이 참가했다. 서밋은 여러 기업의 산업 매칭 활동을 유도해 총 582억 위안에 달하는 142건의 프로젝트가 체결 및 발표됐다.
개막식에서는 베이더우 산업 발전에 관한 청사진도 발표됐다. 블루북은 "베이더우 서비스와 관련 제품이 130여 개국에 수출되어 사용자에게 다양한 선택권과 더 나은 응용 경험을 제공하고 산업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은 국제 표준 제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BDS와 관련된 다수의 국제 표준을 연속적으로 발표했다. 이러한 표준은 민간 항공, 위성 지원 수색 및 구조, 해양, 모바일 통신 등 여러 주요 분야에서 산업 발전과 응용을 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했다.
자료 제공: The Organizing Committee of the Summit on BDS Applications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