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발달장애인 실종 예방 배회감지기 지원
창녕군은 창녕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지난 14일 ㈜동훈힐마루골프&온천리조트의 지정후원금 500만 원으로 발달장애인 실종 예방을 위한 배회감지기 지원사업 'Come Back Home(컴백홈)'의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 10명에게 깔창형 GPS 배회감지기가 포함된 신발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보호자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장애인의 실시간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실종 위험을 예방하고 장애인의 일상생활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창녕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발달장애인을 포함한 장애인의 안전한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보호자들의 돌봄 부담을 완화해 장애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훈힐마루골프&온천리조트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발달장애인의 실종 위험을 줄이고 보호자들에게 안심을 주길 기대하며,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약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유현숙 센터장은 "이번 사업이 발달장애인 가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어 실종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고, 더욱 안전한 지역사회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창녕군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