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이용자 안전과 생활 편의 개선 위한 공원 및 산책로에 도로명 부여
부산시 금정구는 스포원파크 내 도로, 금정산성 산책로 구간에 도로명을 부여하고 홍보를 위해 주소 정보 안내시설을 설치한다.
스포원파크와 금정산성 산책로는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방문해 여가를 즐기며 체육활동을 하는 공간이다. 그러나 지번 주소는 위치정보의 활용에 한계가 있고, 도로명주소는 집과 건물에 부여하는 법정 주소로 인식됐기 때문에 도로명이 없는 야외 공터 등에서는 현재 위치 확인이 어려웠다.
금정구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스포원파크 내 도로에 '스포원길' 금정산성 북문 방면 산책로에 '북문1길'의 도로명 및 기초번호를 부여하고 주요시설에 주소 정보 시설물을 설치할 예정이다.
이로써 안전사고 발생 시 현재 위치를 더욱 쉽게 파악할 수 있고, 신속 대응이 가능해져 이용자의 안전과 생활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편리한 위치 찾기를 위해 도로명주소를 부여하고 안내시설을 지속적으로 확대 설치할 계획이며, 긴급상황 발생 시 주변 건물 또는 시설 등에 설치돼있는 도로명주소 안내시설을 적극 이용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부산금정구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