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 우주항공과학고 유치 응원 행사 개최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1일 고양 우주항공과학고 유치를 위한 응원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8일 경기형 과학고 유치 공모에 신청서를 제출한 데 이어 고양시 직원들과 고양교육지원청, 한국항공대가 한자리에 모여 고양 우주항공과학고 유치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한국항공대학교 허희영 총장과 고양교육지원청 고효순 교육장이 참석해 고양 우주항공과학고 설립을 기원하며 '미래를 여는 고양 우주항공과학고'라는 플래카드를 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국항공대학교 허희영 총장은 "고양 우주항공과학고는 우주항공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특화된 교육기관이 될 것"이라며 "한국항공대학교는 고양시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우주항공 산업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고양교육지원청 고효순 교육장은 "고양 우주항공과학고는 단순히 과학학문을 배우는 곳이 아니라, 고양시의 첨단산업과 연계된 특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학교가 될 것"이라며 "고양교육지원청은 우주항공 산업의 최신 동향과 미래 기술을 반영한 교육 커리큘럼을 설계해 학생들이 이론뿐만 아니라 실습과 현장 경험을 할 수 있는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고양시, 고양교육지원청, 한국항공대는 고양우주항공과학고 유치를 통해 우주항공 분야의 과학인재 양성은 물론 시 발전과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고양시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