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구직자 모두 모여라…'일자리 이음 취업박람회 LIGHT' 개최
충북 증평군이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구인·구직자 간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오는 31일 34플러스센터에서 '2024 일자리 이음 취업박람회 LIGHT'를 개최한다.
증평군이 주최하고 충청북도기업진흥원(증평군일자리종합지원센터)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현장 참여기업 10개 사 및 간접 참여기업 20개 사 등 총 30개 기업이 참여해 증평 고용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엠티에스코퍼레이션, 주식회사 블랙스톤에듀팜리조트, 오스템바이오 주식회사 농업회사법인 등 10개 기업에서 총 43명 채용을 목표로 현장 면접이 진행된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지원 가능 직무와 기업체를 연계함으로써 취업 성공률을 제고하는 취업매칭 컨설팅관을 운영해 구인 기업과 구직자의 일자리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또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 잡카페, 도시근로자 전담 부스 등이 운영되며 MBTI 직업심리검사, 취업 타로 상담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해 구직자들의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구직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후 미채용자에 대해서는 맞춤형 취업연계, 취업 정보 제공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이뤄질 예정이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증평군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