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인간과 자연의 조화 추구하는 중국 생태 발전 모델 구이양
-- 울창한 산과 맑은 물을 귀중한 자산으로 전환하며 녹색 발전 선구자 역할
베이징 2024년 10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 China.org.cn 보도:
중국의 생태 발전 모델 구이양, 울창한 산과 맑은 물을 귀중한 자산으로 바꾸다
https://youtu.be/vvTff9U_qOA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남부 구이저우성의 성도 구이양은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추구하며 발전을 모색해 왔다. 구이양은 생태 발전을 유지하면서 '생태 + 문화 + 관광'을 결합한 녹색 산업의 새로운 발전 모델을 점진적으로 만들어 나가는 동시에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멋진 자연 경관으로 유명한 구이양은 아름다운 언덕과 울창한 산 덕분에 '여름을 보내야 할 도시'나 '숲의 도시'로도 알려져 있다. 지난 수년간 추진해온 환경 개선과 보호 노력으로 구이양에는 현재 황조롱이와 물닭(Eurasian coot) 등 3657종의 야생 조류가 서식하고 있다.
문화적 측면에서 구이양은 중국 철학에 많은 영향을 미친 '양명학(陽明學)'이 탄생한 곳이다. 500년 전 명나라 중기 철학자이자 양명학의 시조로 불리는 왕수인은 구이양의 롱창에서 자신의 사상을 구체화했다. 지난 수년 동안 구이양은 양명학이 지지하는 '지행합일(知行合一)'에 부합하는 친환경적이고 저탄소적인 고품질 개발 모델을 추구하기 위해 과감하게 행동해 왔다.
이러한 철학은 구이양의 관광 발전에도 반영되고 있다. 구이양을 여행하면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다. 검은 기와와 하얀 벽으로 치장된 중국 스타일의 호텔에서 잠을 자고 일어나 밖으로 나가 걷다 보면 시큼한 어탕과 두부완자 등 맛있는 요리의 진한 향기를 맡을 수 있는 북적이는 시장이 보인다. 시장에서 '시티워크'를 조금만 하다 보면 시선을 사로잡는 잔잔한 선율이 울려 퍼지는 '길거리 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
중국은 최근 경제 사회 발전을 위한 포괄적인 녹색 전환 가속화를 주제로 한 문서를 발표했는데, 여기에는 모든 부문과 지역에서 녹색 전환을 달성해야 한다는 제안이 담겨있다. 구이양은 생태 보존을 바탕으로 문화와 관광 산업을 발전시키며 녹색 전환의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다.
구이양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성실한 노력을 바탕으로 이런 자연적 장점을 개발 강점으로 전환했다. 또 구이양의 발전 역사는 울창한 산과 맑은 물을 귀중한 자산으로 전환하는 방법뿐 아니라 잘 보존된 생태 환경과 높은 수준의 경제 발전 및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추구하는 방법을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다.
출처: China.org.cn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