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전통시장 유관기관 합동 소방통로 확보훈련
부산진구(구청장 김영욱)는 지난 9월 30일 "전통시장 유관기관 합동 소방통로 확보훈련"을 실시했다.
전통시장 내 재난발생에 대비하고 신속한 초기대응을 위해 유관기관 합동 소방통로 확보훈련을 부전마켓타운에서 실시했으며, 부산진소방서·부산진구청(지역경제과, 도로관리과, 주차관리과) ·시장 상인(번영)회원 등 70여명이 참여했다.
소방차·노점단속차량·주차단속차량이 부전마켓타운 내 도로 진입 후 통과를 왕복으로 했고, 동시에 부전마켓타운 내 상인들을 대상으로 자율정비선 준수를 위해 무단적치물 제거와 현장 계도를 실시하는 등 재난 발생시 소방차의 신속한 진입을 위한 소방통로를 확보했다.
또한 소방통로 확보훈련을 실시하면서 소방서 및 시장 상인(번영)회원과 함께 시장 내 상인들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및 소방통로 확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부산진구 관계자는 "부전마켓타운의 경우 평소 이용객이 많고 점포가 밀집돼 있어 재난 발생 시 대규모 피해가 예상되므로 주기적인 소방통로 확보훈련이 필요하며, 이번 훈련이 재난 발생을 예방하고 재난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해 재난피해를 줄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부산진구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