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평화동, 「우리 동네 소근육 놀이터」로 어르신 건강관리 추진-소근육 강화 프로그램 및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 운영
안동시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오종범)는 7월 30일(화) 평화분회경로당을 방문해 「우리 동네 소근육 놀이터」와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을 실시했다.
작년부터 실시한 이번 사업은,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무더위 속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교육, 치매예방 건강 체조 및 소근육 강화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도 함께 운영해 평소 궁금했던 건강과 복지에 대한 다양한 문제를 상담했다.
「우리 동네 소근육 놀이터」에 참여한 A 어르신(83세)은 “더위를 피해 경로당에 와서 다 함께 찻잔 받침대도 만들고 건강교육도 받아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런 시간을 더 많이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오종범 민간위원장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어르신들이 고혈압과 당뇨병 등 만성질환 예방에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심미조 평화동장은 “항상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고 무더위에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경로당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