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자치경찰위원회(이하 위원회)는 7월 31일(수) 14시에 위원회 2층 회의실에서 자치경찰 도민참여단 2024년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한다.
오늘 회의에서는 제2기 도민참여단 위원 위촉장 수여식도 함께 진행된다. 도민참여단 위원은 2년을 임기로 활동하게 될 사회 각계각층의 대표들로 구성되었으며, 향후 도민생활 곳곳의 정책 제안과 개선사항 발굴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위원회는 지난 1기 도민참여단에서 제안했던 아이디어 중 ‘스쿨존 시간제 속도제한 확대’, ‘보행자 안전 스마트알림 서비스 확대’, ‘무단횡단 방지 펜스 설치’ 등과 같이 실제 정책에 반영되어 도민들의 생활안전과 편의를 제고하는 효과를 거둔 사례가 있었던 것처럼
오늘 새롭게 구성된 제2기 도민참여단도 우리 지역의 특수성과 도민의 수요를 반영한 좋은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도민 생활안전 및 치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효성 있는 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조명수 위원장은 “오늘 회의를 통하여 도내 기관·단체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안전‧교통‧사회질서 유지‧사회취약계층 보호 등 도민들이 자치경찰제를 더욱 체감할 수 있는 정책들을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