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도서관은 오는 10월 15일부터 12월 6일까지 ‘2024년 하반기 생애주기별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전 연령층 시민을 대상으로 각 생애주기별 특성을 고려하여 맞춤형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강좌는 총 9개로 △유아 대상 2강좌 ‘마음이 자라는 그림책 감정 놀이(6세반, 7세반)’ △어린이 대상 2강좌 ‘나는 배우다’, ‘놀보작(놀다 보니 작가)’ △청소년 대상 1강좌 ‘나만의 이모티콘 캐릭터로 팬 상품(굿즈) 만들기’가 운영된다.
또한 △성인 대상 2강좌 ‘와인 제대로 알고 쉽게 즐기자(야간강좌)’, ‘실패없는 주식투자’ △어르신(시니어) 대상 1강좌 ‘스마트폰으로 만드는 나의 이야기: 영상자서전’을 진행한다.
아울러 이번에는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준비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챗지피티(GPT)로 취업과 업무 기술 증진(스킬 빌드업)!’ 신규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오는 10월 4일 금요일 오후 5시부터 울산도서관 누리집(library.ulsan.go.kr)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강좌별 상세내용은 울산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울산도서관 자료정책과(☎229-6905)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울산도서관에서 대상별 다양한 주제와 운영시간으로 준비한 하반기 프로그램에 울산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더 많은 문화적 기회를 누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