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경남도] ‘아이 먼저’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24 [17:00]

[경남도] ‘아이 먼저’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9/24 [17:00]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24일 김해 삼성초등학교 앞에서 김해시, 김해중부경찰서, 김해교육지원청, 경남녹색어머니연합회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어린이와 학부모,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횡단보도에서는 일시정지, ▲어린이 보호구역 내 속도 준수, ▲어린이 보호구역 내 주차와 정차하지 않기 등의 주요 메시지를 전하며 운전자들에게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의 안전운전을 당부하는 한편, 아이들에게는 올바른 도로 횡단 방법을 교육하며 교통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영삼 경남도 교통건설국장은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서는 지역사회 모두의 협력이 필수적이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스쿨존에서의 교통안전 수칙을 보다 많은 시민들이 숙지하고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도는 오는 26일 교통안전 유관기관, 협회 등으로 구성된 경상남도 교통안전협의체 위원, 시군 담당자들과 기관별 교통안전대책 추진 사항을 점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협업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며, 다양한 캠페인·교통안전교육, 교통안전 인프라 확충 등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에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