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부북면, 찾아가는 눈높이 이동복지상담실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 밀양시 보건소 방문간호사 참여로 건강지킴이 역할까지! -
밀양시 부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주현정, 민간위원장 이철행)는 관내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1:1 맞춤 상담을 실시하는 눈높이 이동복지상담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찾아가는 눈높이 이동복지상담실은 매월 행정기관 방문이 어려운 노인 등이 많이 모이는 경로당 1개소를 찾아가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2회차까지 진행했다.
19일 청운부녀경로당에서 열린 눈높이 이동복지상담실에서는 주민들에게 각종 복지제도를 홍보하고 눈높이에 맞는 복지상담을 실시했으며 밀양시 보건소의 방문간호사가 함께 참여해 어르신들의 건강지킴이 역할까지 수행했다.
이동복지상담실을 찾은 어르신은 “그동안 속앓이를 해왔던 것들에 대해 시원하게 답변해 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을 전했다.
이철행 민간위원장은 “이동복지상담실이 부북면민들의 복지 욕구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복지위기가구 발굴에도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현장 공공위원장은 “찾아가는 눈높이 이동복지상담실을 이용한 어르신 한 분이라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면 보람된 사업이라고 생각하며, 부북면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