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공보감사실, 요양시설 위문- 광도면 소재 통영참사랑요양원과 자매결연 맺고 지속 교류 -
통영시 공보감사실(실장 김익진)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지난 12일 공보감사실 자매결연 사회복지시설인 ‘통영참사랑요양원’을 위문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2023년 11월 16일 자매결연 협약식에 이어, 지역사회 내 고령자 분들에게 행복과 위안을 전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진행했다. 공보감사실 직원들은 요양원 어르신들과 요양원 종사 직원들에게 인사를 나누며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하며 풍성한 명절의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또한 공보감사실과 통영참사랑요양원은 지속적으로 우호 관계를 갖고 요양원의 교육, 환경 정비, 여가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정기적인 사회공헌 활동 참여 계획을 서로 논의 했다.
광도면 소재 통영참사랑요양원(원장 박주영)은 2023년 6월 설립ㆍ운영하는 사회복지시설로 어르신의 편안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지역사회에서 책임감 있는 사회 참여 및 기여활동 등에 동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익진 공보감사실장은 “우리 모두가 어르신들을 잊지 않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필요에 부응하여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박주영 원장은 “통영시 공보감사실의 따뜻한 방문에 감사드리며 지역사회의 관심이 어르신들에게 큰 힘이 된다”며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해 계속해서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통영시 공보감사실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연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사회복지시설과의 협력을 통해 따뜻한 지역 만들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