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경남도] 경남대표도서관, 2024년 공공도서관 운영평가 우수도서관 선정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12 [17:44]

[경남도] 경남대표도서관, 2024년 공공도서관 운영평가 우수도서관 선정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9/12 [17:44]

 

경남대표도서관(관장:신민철)은 12일 오후 2024년 도내 공공도서관 운영평가를 통해 우수도서관으로 창원 고향의 봄 도서관, 창원 동부도서관, 김해 율하도서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경남지역 45개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예산, 장서, 인력 규모에 따라 ▴예산 ▴장서 ▴사서 ▴공간 ▴서비스 ▴협력 ▴경영계획 등 7개 항목 12개 지표를 바탕으로 평가가 이루어졌다.

 

이날 우수도서관과 유공 공무원으로 선정된 기관과 개인에게는 도지사 표창이 수여됐다.

 

창원 고향의 봄 도서관은 청년 작가와 함께하는 창작동아리 운영으로, 창원 동부도서관은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등의 기관 맞춤형 독서 진흥 프로그램 운영으로 각각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해 율하도서관은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과의 협력을 통해 노인을 대상으로 한 독서지원 사업을 추진하여 독서의 사회문화적 가치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였다.

 

경남대표도서관장은 "도내 공공도서관의 쾌적한 환경과 독서문화진흥을 위해서 매년 도서관 평가를 공정하게 하여 우수도서관과 유공 공무원에 대한 포상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