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진로교육지원센터, '여행유튜버 또.떠.남 진로토크콘서트' 성료
부산 사상구(구청장 조병길)는 사상구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김소영)가 지난 23일(토) 사상구청소년수련관에서 '2024 진로토크콘서트 [꿈,수다], 여행유튜버 또.떠.남(또 떠나는 남자)과 함께하는 진로 Talk'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고등학생 및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사상구, 북구, 동래구, 해운대구 등 부산뿐만 아니라 김해, 서울 등 타 지역 청소년과 주민 약 100명이 참여했다.
진로토크콘서트 강연자인 또.떠.남(또 떠나는 남자)은 은행원, 유튜버, 마케터 등 다양한 직업군에 종사했으며 본인의 적성과 흥미를 파악해 진로 설정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1부에서는 또.떠.남(또 떠나는 남자)의 청소년기부터 성인까지 겪었던 다양한 진로이야기를 공유했으며 2부에서는 사전 질문 및 현장 질문을 토대로 Q&A 시간을 가졌다.
여행과 관련된 노하우, 은행원과 유튜버를 병행할 수 있었던 마음가짐, 진로를 설정하면서 겪었던 시행착오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었고 끝으로 고등학생과 사회초년생에게 응원과 격려가 담긴 메시지를 전달하며 마무리했다.
김소영 사상구진로교육지원센터장은"이번 행사는 강연자가 직장인으로서 겪었던 시행착오 및 극복 방법에 대해 공유해 현장에서 많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고 진로와 관련해 여러 가지 고민이 있는 고등학생 및 사회초년생들이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아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됐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부산사상구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