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기업탐방 리포터단 활동 마무리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1/18 [15:41]
창원특례시는 18일 창원시 구직자로 구성된 ‘기업탐방 리포터단 운영사업’ 활동을 마쳤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2024년 신규사업으로서 창원시 소재 지역기업과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을 견학하며 기업 정보를 획득하고, 구직자에게 구직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공모를 통해 모집된 12명의 구직자들은 ▲LK SAMYANG ▲(주)대건테크 ▲(주)구구 ▲무학 창원1공장을 차례로 방문하여 기업에 대한 정보와 채용 정보를 들었다. 또한 기업 내부의 생산시설을 눈으로 직접 보며 공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무에 필요한 역량을 확인할 수 있었다.
사업에 참여한 구직자들은 “현직자에게 직무와 기업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 “지역 우수 기업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지역 기업과 새롭게 떠오르는 분야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과 “견학시간이 짧아서 모든 과정을 충분히 살펴보지 못했다.,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 등의 아쉬움도 전했다.
오상호 일자리창출과장은 “이번 기업 탐방을 통해 관내 소재한 기업에 대해 파악하고 구직자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직에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일자리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