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대구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소셜미디어대상 수상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1/08 [15:08]

[대구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소셜미디어대상 수상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1/08 [15:08]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은 11월 7일(목)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 공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그간 공단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시민과 활발히 소통해 온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첫 사례다.

 

올해 17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등에서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고객 및 시민과의 소통 성과가 탁월한 기관을 선정해 수여한다.

 

그중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은 △콘텐츠 적합성, △상호 작용성, △운영 독창성 등을 평가해 수여되는 SNS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공단은 고객만족도, 콘텐츠 경쟁력 등 종합적인 지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공단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넓히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와 공단의 주요 업무를 친근하게 알리는 독창적인 콘텐츠 개발에 힘써왔다.

 

특히, 매월 공단이 운영하는 공공시설을 직접 체험하고 제작한 시민기자단의 SNS 콘텐츠가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랜선 여행, 사업소 인근 맛집 소개 등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활용해 큰 호응을 얻었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수상이 시민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해 온 공단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 기쁘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에서 다채로운 콘텐츠로 시민과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