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시보건소 ‘초등학교 4학년 치과주치의사업’ 11월 30일까지- 4학년 학생 기간 내 치과 검진 꼭 받으세요 -
안성시 보건소는 오는 11월 30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초등학생치과주치의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현재 안성시 소재 주치의 참여 치과 의료기관은 25개(덴티아이경기 앱 에서지정치과검색 가능)이며,주치의 서비스 내용은 구강검진(문진 및 기본 구강검사), 구강보건교육(바른식습관·칫솔질방법), 예방진료(전문가 구강위생관리·불소도포)등을 실시하며, 주치의 판단에 따라 필요 시 치아 홈 메우기 ·단순 치석제거 · 파노라마 촬영이 제공된다.
비용은 경기도와 안성시가 학생 1인당 48,000원이 지원되어 무료이며, 대상자는모바일 앱(덴티아이경기)을 통해 문진표 작성,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고 지정된 치과 의료기관에 전화 후방문하면 된다.
이번 사업은 지난 5월부터 시작하여 현재 지역 내 초등학교 4학년 학생1,340명 중 967명이 서비스를 받은 상태이다.
안성시 보건소장은 “아직 검진 받지 않은 학생은 빠른 시일내에 지정된치과에방문하여치과주치의 사업에 참여해 주길 당부드리며, 주치의를 통해 예방 중심의포괄적구강 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초등학생구강건강 실현에 최선을다할것”이라고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 구강보건실(☎031-678-576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