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진주시] 능력개발관 무지개동산회‘찾아가는 봉사활동’펼쳐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04 [16:21]

[진주시] 능력개발관 무지개동산회‘찾아가는 봉사활동’펼쳐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9/04 [16:21]

 

진주시 능력개발관 봉사단체인 무지개동산회(회장 정민자)는 지난 3일 봉사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반성면사무소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관내에 이․미용업소가 없어 머리손질이 어려웠던 이반성면 어르신 50여 명을 대상으로 파마와 커트 등 이·미용 재능기부 형태로 펼쳐졌으며, 능력개발관 제빵기능사반 수강생이 직접 만든 빵을 간식으로 제공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반성면 어르신은 “미용실에 가려면 버스 타고 시내까지 한참 나가야 해서 힘들었는데 이렇게 찾아와서 불편함을 덜어주니 정말 감사하고, 봉사자들이 손수 만든 맛있는 간식까지 대접받으니 더할 나위 없는 하루였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행사를 추진한 무지개동산회 정민자 회장은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고 큰 기쁨과 보람을 느낄 수 있었던 하루였다”며 “앞으로도 자주 이런 기회를 마련하여 이웃을 보살피는 지역 봉사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무지개동산회는 능력개발관에서 운영하는 교육 강사와 수료생 100여 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사회복지시설 및 외곽마을을 찾아가 미용·급식·악기연주· 단학 등 재능기부로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