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원장 황경주)은 8월 31일 ‘대학연계 과학전공 진로체험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대학연계 과학전공 진로체험은 계열 선택을 앞둔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대학교 캠퍼스 생활과 전공과목 수업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진로진학 프로그램이다. 실제 교수들의 강의와 연구실 탐방뿐만 아니라, 재학 중인 대학생과 대학원생이 멘토가 되어 실질적인 대학 생활 및 학과 정보를 친근하게 안내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는 프로그램 참가 학생과 책임지도 교수, 학교 교사,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해 학생들의 성장을 격려했다. 학생들은 각자의 성과를 포스터로 제작하여 특별전시관에 게시하고 발표했다. 학과별 진로·진학 및 성과 발표에서는 ▶물리학과(최수봉 교수, 조인성 학생) ▶에너지화학공학과(이창연 교수, 장수아 학생) ▶생명공학과(백종윤 교수, 김도현 학생) ▶항공우주공학과(김종한 교수, 서희석 학생) ▶기계공학과(김호욱 교수, 정현택 학생)가 대표로 발표했다.
성과공유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가 단순 체험만 하는 줄 알았는데, 성과 자료를 만들고 발표 준비를 하면서 더 깊이 경험하게 되는 것 같아 좋았다”고 말했다.
교육과학정보원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자신이 선택한 과학전공뿐만 아니라 다른 친구들의 성과를 들으면서 다양한 진로·진학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성장경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