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경북도] 경북소방본부, 2025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장 긴급 화재 안전 조사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0/28 [15:41]

[경북도] 경북소방본부, 2025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장 긴급 화재 안전 조사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0/28 [15:41]

 

경북소방본부는 11월 14일 2025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장의 안전관리를 위해 21개 소방서 화재 안전조사반을 동원해 수능 시험장 74개소를 대상으로 긴급 화재 안전 조사를 한다.

 

이번 화재안전조사는 소방시설의 관리 실태를 확인하는 등 화재 취약 요인을 사전에 제거해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한다.

 

주요 조사 내용은 시험장 소방시설 유지관리 실태 확인, 시험장 피난 장애요인 사전 제거, 시험장 출입구·비상구 잠금 행위 확인, 관계인 소방안전교육 강화 등이다.

 

수능 시험장 관계인을 대상으로 듣기평가 시간 등 소방시설 오작동 발생에 대비해 조치 요령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소방본부는 화재 안전 조사 후 가벼운 불량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보완 기간이 필요한 사항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전까지 조치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소방출동로 확보 등 수험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비할 예정이다.

 

박성열 경북소방본부장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은 고3 수험생들이 그간의 노력에 대한 성과를 거두는 매우 중요한 시험이다”며 “시험 당일 화재 발생 등의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험장에 대한 화재 안전 조사에 최선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