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명석면 농민회,“무딘 칼 갈아드립니다” 칼갈이 봉사활동 실시- 봉사활동을 통해 고령 주민 불편 해소와 지역사회 상생 기여 -
진주시 명석면 농민회(회장 이태희)는 진주시 농민회와 함께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에 걸쳐 품앗이 칼갈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고령의 주민들이 무딘 칼을 제대로 갈아쓰지 못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이동이 어려운 주민들을 배려해 매일 10명의 농민회 회원들이 26개 마을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여 이틀 동안 총 250여 명의 주민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했다.
이태희 명석면 농민회장은 “새것같이 매끈하게 잘 갈린 칼을 본 어르신이 만족하면서 미소를 지을 때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더욱더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와 농업인 가족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수한 명석면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한 농민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나눔을 실천하는 명석면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명석면 농민회는 농업인과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을 위해 나눔 쌀 모내기 행사, 품앗이 칼갈이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