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8일 김천시에서는 「2025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및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民․官 및 주민차원에서 다양한 시책과 활동을 개발해 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계획으로 매년 계획을 수립․시행하게 된다.
이번 교육은 2025년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교육으로 계획수립의 기본이 되는 세부사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세부사업 부서 담당자의 역할을 명확히 함으로써 계획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강화하고 복지정책의 실효성을 높여 김천 民‧官 SAFE 복지를 구축하고자 함이다.
임재춘 복지기획과장은 “김천시민 복지실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이 되는 세부사업 담당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드린다. 세부사업자들의 사업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2025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과 이행에 최선을 다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김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복지기획과에서는 위기가구를 지원(Support)하고, 시민들과 참여(Attention)하고, 복지사각지대를 발굴(Find)하는 환경(Environment)을 만들기 위한 “김천 民·官 S.A.F.E 복지 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