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마음건강치유센터,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 제공기관 선정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가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의 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선정됐다.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이 보다 쉽게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국가 차원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울, 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에게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마음 건강을 증진하고 정신질환을 사전 예방하며 조기에 발견하고자 하는 취지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국민들이 마음건강을 관리하고, 더 나아가 정신적 어려움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선정으로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는 지역사회 내에서 마음건강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는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전국민을 대상으로 우울, 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정신 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는 데 기여할 것이란 평가다.
강형원 센터장은 "이번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건강한 마음 상태를 유지하고, 심리적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사업 선정을 계기로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는 심리상담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국민의 마음건강 증진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장흥군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