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신풍면, 다문화 행복모임 프로그램 운영-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폭력예방교육 및 드론체험활동 실시 -
공주시 신풍면(면장 정연만)은 지난 28일 관내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폭력예방교육과 드론체험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 가족 30명은 신풍면 영정리 북캠프를 방문해 드론을 직접 조립하고 조종하며 가족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날 체험은 무인항공기 전문업체인 스카이에어(주) 김만년 대표가 진행했는데 드론에 대한 기본강의와 함께 간단한 조립 후에 실제 비행실습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해 호응을 얻었다.
체험에 앞서 공주시 가족상담센터 소속 한희선 전문 강사는 가정 내 폭력 예방과 건강한 가족관계를 위한 강의를 통해 다문화 가족 구성원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드론을 활용해 온가족이 함께 미래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정연만 신풍면장은 “앞으로도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 가족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