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시장 이현재)는 근력 향상부터 근감소증 예방까지 연령과 신체 특성에 맞춰 최적화된 운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하남시보건소 운동교실’ 참가자를 오는 8월 5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하남시보건소 운동교실’은 개인의 신체 특성에 맞는 맞춤형 운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비만 예방 운동교실 ▲건강 업! 코어 운동교실 ▲시니어 운동교실 ▲시니어 밸런스 운동교실 등 총 4개 반으로 8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비만 예방 운동교실은 20~50대를 대상으로 근력운동을 통해 기초 체력을 높이고, 비만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건강 업! 코어 운동교실은 만 20세 이상의 성인이 신청할 수 있는 수업으로, 코어 근육을 단련하는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시니어 운동교실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저강도 운동을 통해 근감소증 예방하도록 지원한다. 시니어 밸런스 운동교실은 60대를 대상으로 밸런스 시니어 운동을 진행하며 낙상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남시보건소 운동교실 참가 희망자는 모집 안내문을 참고해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하남시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031-790-6436)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박강용 하남시보건소장은 “연령·신체별 특성에 맞는 운동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도록 4개반을 편성해 운동교실을 운영하게 됐다”며 “신체활동 부족은 비만 등 만성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만큼 개인별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신청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들어나가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