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공동주택 건설현장 품질검수 실시- 광도면 현대힐스테이트통영 아파트 신축공사 -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29일 관내 건설 중인 죽림소재 현대힐스테이트통영 아파트 신축공사에 대해 ‘공동주택 건설현장 품질검수’를 실시했다.
시에서는 지난 2017년부터 아파트 하자관련 민원해소 및 고품격 공동주택 건설을유도하기 위해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통영시 공동주택 품질검수단’을 운영해 왔으며, 그 결과 주요 하자발생 원인을 파악해 예방 조치하는 등 입주민의만족도를 크게 제고해 왔다. 공동주택 품질검수 3차에 걸쳐 진행되며 1차는 골조공사 중에, 2차는 골조공사 완료 후에, 3차는 사용검사 전에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한 품질검수는 2차 골조공사 완료 후 단계로, 점검 체크리스트와 공동주택 관련 법령 및 설계도서를 바탕으로 골조공사의 완성도에 대하여 중점적으로점검했으며, 점검결과 시공 품질이 미흡한 사항들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공동주택 품질검수단 운영으로 시공사들이 품질검수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공동주택 시공품질을 향상시켜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며 “지속적으로품질검수단을 운영하여 공동주택의 하자를 예방하고 고품질 공동주택이 공급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