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인천시] 주택건설사업 참여자 안전관리 역량강화 교육 실시

-9월 23일 공무원 및 현장 기술인 100여 명 참석, 현장 중심 교육 진행-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24 [09:57]

[인천시] 주택건설사업 참여자 안전관리 역량강화 교육 실시

-9월 23일 공무원 및 현장 기술인 100여 명 참석, 현장 중심 교육 진행-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9/24 [09:57]

교육 사진

 
인천광역시는 9월 23일 인재개발원에서 주택건설사업 관계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주택건설사업 관계자들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통해 주택건설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대상은 인천시 공무원, 주택건설사업 현장대리인, 감리단, 안전관리자 등으로, 안전관리 전문기관인 국토안전관리원과 협력하여 맞춤형 교육이 진행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건설안전 정책 동향 및 사고 사례’, ‘현장점검 주요 지적 사례’, ‘건설안전 및 품질관리’ 등으로 구성되어,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특히 지난해 발생한 무량판 구조 아파트 붕괴 사고를 계기로, 부실시공을 철저히 예방하고 안전성을 확보하는 것이 주택건설의 최우선 과제임을 강조했다.

심일수 시 주택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공동주택의 시공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주택건설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점검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