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대구아트웨이는 9월 20일(금)부터 10월 11일(금)까지 2025년도 상반기 오픈갤러리 정기대관 모집을 진행한다.
오픈갤러리는 대구아트웨이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한 전시공간으로 벽면 전시장인 A(범어역 9, 10번 출구 앞), B(범어역 6, 7번 출구 앞), C(범어역 8번 출구 인근 주통행로)와 실내 전시장인 큐브(범어역 3, 5번 출구 인근)까지 총 4개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대구 지역에서 시각예술 분야로 활동하는 개인 또는 단체라면 전문예술 또는 생활예술 구분 없이 누구나 대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대상 기간은 내년 상반기인 1월부터 6월까지다.
모집 종료 후 갤러리 운영 취지와 전시 계획 등을 고려해 전문가 심의를 진행하며, 심의결과에 따라 중복일정 조율 후 대관 확정 여부가 결정된다.
시설 대관료는 무료다. 전시 와이어, LED 조명, 안내용 스탠드보드 등 전시 관련 비품과 SNS 채널 홍보도 함께 지원된다. 정기대관 일정 수립이 완료된 후에는 잔여 일정을 대상으로 수시대관 접수를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대관 신청은 이메일(shruddms@dgfc.or.kr)을 통해 하면 된다. 신청 양식 및 접수 이메일 주소는 대구아트웨이 누리집(www.daeguartwa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 하반기(7~12월) 정기대관 모집에서는 총 24건의 전시 일정이 확정돼 진행 중이다. 정기대관 이외의 잔여 일정에 대해서는 수시대관 접수가 상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아트웨이 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