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안동시] 안동시립웅부도서관 하반기 문화교실 개설

가을 새롭게 참여하는 문화 교실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19 [12:06]

[안동시] 안동시립웅부도서관 하반기 문화교실 개설

가을 새롭게 참여하는 문화 교실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9/19 [12:06]

 

안동시립웅부도서관은 시민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 속으로 친숙하게 다가가는 공공도서관의 역할을 다하기 위한 하반기 문화교실을 9월 30일부터 12월 15일까지 11주간 운영한다.

 

이번 하반기 문화 교실은 시민의 교양, 취미, 건강, 학습 등을 주제로 16강좌 18개 반을 운영한다. 평일 낮 시간대 강좌는 물론 야간 강좌와 주말 강좌 확대 편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성인을 위한 강좌로 ▷피재현 시인의 시 창작 교실 ▷가을에는 시 낭송▷한․중․일 영화로 만나는 문화 여행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 일본어 ▷채색이 있는연필 드로잉 ▷오일파스텔 기초 ▷책 속의 한 줄 캘리그라피▷타로카드 배우기 ▷천연화장품 만들기 ▷알면 약이 되는 약초 ▷다이어트발레핏 ▷스트레칭 필라테스가 있으며 유아, 초등생을 위한 강좌로는 ▷키 크는 요가 ▷영화로 배우는 한국사와 그리스 신화 ▷시끌벅적 그림책놀이터가 있다.

 

안동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이번 강좌의 신청 기간은 9월 23일부터 9월 25일까지며, 안동시립도서관 누리집(lib.andong.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 및 교재비는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야간 강좌 운영과 주말 강좌 확대 등으로 더 많은 시민이 도서관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도 시민의 요구에 맞춘 다양하고 우수한 강좌를 개설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