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나주시] 추석 귀성객 맞이하는 나주시, 고향사랑기부제와 특산물 홍보 힘써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13 [17:30]

[나주시] 추석 귀성객 맞이하는 나주시, 고향사랑기부제와 특산물 홍보 힘써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9/13 [17:30]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13일 나주역 대합실에서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고 지역 농·축 특산물을 소개하는 환영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추석 명절을 맞아 나주시는 나주영산강축제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찾아가는 현장기부 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건전한 기부 문화 활성화와 고향사랑기부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하고 있다.

 

이날 윤병태 나주시장과 농협중앙회 나주시지부 신경훈 지부장을 비롯한 지역 농협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주 쌀과 배즙이 담긴 선물 꾸러미를 귀성객들에게 나눠주면서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와 혜택을 알렸다.

 

특히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직장인들이 연말정산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기부자들에게 제공되는 답례품이 명절선물로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10만원 이상을 기부한 시민에게는 나주사랑상품권 1만원권을 추가로 증정하는 현장기부 이벤트도 열려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알게 되고 답례품을 통해 우리 지역의 우수한 특산물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와 나주 특산물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의 대표 특산물인 나주배, 쌀, 한우, 배즙, 식혜 등은 나주시 공식 온라인 쇼핑몰 ‘나주몰’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나주시장이 인증한 ‘천년이음 나주배’는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로 추석 선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