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임실군] 자기 혈관 숫자 알기…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13 [14:32]

[임실군] 자기 혈관 숫자 알기…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9/13 [14:32]

 

임실군이 주민들의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레드서클캠페인(자기 혈관 숫자 알기)’을 9월 한 달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질병관리청 주관하에 17개 시‧도 및 전국 보건소(258개소)에서 실시하는 합동 캠페인으로 특히, 첫 주를 예방관리주간(9.1.~9.7.)으로 지정하여 집중 홍보를 실시했다.

 

레드서클(Red Circle)은 건강한 혈관을 상징하며 자기 혈관 숫자는 혈관 건강을 보여주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의미한다.

 

심뇌혈관질환(심장, 뇌혈관, 당뇨병)이 30~40대에서 늘어나고 있는 것을 고려하여‘20대부터 시작하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관리, 검사받기, 상담하기, 건강 습관 들이기’라는 메시지를 가지고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임실읍사무소, 임실읍‧오수시장에서 대대적인 홍보를 시작했다.

 

군은 홈페이지, 전광판, 현수막 등 홍보뿐만 아니라 보건의료원 및 각 보건지소, 진료소 27개소에 레드서클 존(홍보부스)을 설치‧운영하여 자기 혈관 숫자 알기에 대한 홍보와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등 기초 검사, 건강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대곤 보건의료원장은“이번 캠페인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한편, 자신의 혈관 숫자인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바로알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