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지역사회참여활동 ‘탄소중립 탄탄대로’진행- 능곡시장에서 탄소중립 캠페인·체험 부스 운영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회재) 산하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사회 참여활동 일환으로 탄소중립 캠페인과 부스운영 체험행사를 능곡시장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부스운영 체험 행사로는 씨글라스 펜던트 만들기, 조물락 천연비누 만들기, 탄소중립퀴즈 풀기등이 진행되었으며, 능곡시장을 중심으로 진행된 캠페인행사는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알리며, 실천 방안으로 생분해 봉투를 상인들에게 전달했다.
특히, 명절을 앞두고 능곡시장으로 장을 보러 나온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타임이벤트 행사로 푸짐한 장바구니를 제공해 풍성한 명절 선물을 선사했다. 또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치어리딩 공연에 많은 주민들이환호와 박수를 보내며 즐거운 시간을 만끽했다.
토당청소년수련관 황세연 관장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문제 해결을 위해 주도적으로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깊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경험이 되기를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고양시의 지원을 받아 청소년들에게 교육, 예술, 문화 프로그램과 생활 관리를 제공하는 방과후 종합 돌봄 서비스로,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의청소년4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입학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방과후아카데미(031-995-414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