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삼송1동, ‘우리동네 건강지킴이’와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 청사 방문 민원인에 호흡기 감염병 예방 5대 수칙 안내
고양특례시 덕양구 삼송1동은 지난 11일 민원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상담을진행하는 ‘우리동네 건강지킴이’와 함께 호흡기 감염병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고밝혔다.
‘우리동네 건강지킴이’는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기초건강 상담(혈압 측정), 치매 인지 선별검사(CIST), 노인 우울검사(S-GDS) 및 건강관리 교육 등을 시행하는 사업이다. 유소견자는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해 필요시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하거나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고양시자살예방센터 등 유관기관으로 연계한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최근 코로나19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감염병 5대 예방수칙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5대 예방수칙은 ▲기침 예절 실천 ▲올바른 손 씻기의 생활화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 만지지 않기 ▲실내에서 자주 환기하기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을 시 의료기관 방문하기이다. 민원인을 대상으로 한 예방수칙 교육과 함께 코로나19 증상이 있을 시 마스크를착용하고 개인위생 관리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이종복 삼송1동장은 “앞으로도 우리동네 건강지킴이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건강증진에 힘쓰고,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보건복지 사업을 펼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