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오산시]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 이금희 토크 콘서트 개최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10 [15:01]

[오산시]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 이금희 토크 콘서트 개최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9/10 [15:01]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에서는 7일 한신대학교 송암관에서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기념해 방송인 이금희의 토크 콘서트 「한마디 말로 우리는」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한마디 말로 우리는’이라는 주제로 대화와 소통의 방법,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에게 건네는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콘서트 시작하기 전 ‘말 한마디’캠페인 부스를 운영해 자신과 지인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선택하고 전달함으로써 나와 주변 사람들의 소중함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콘서트가 끝난 후 참석한 시민은 “대화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더 새겨볼 수 있어서 좋았다”, “말의 힘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며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오산시자살예방센터 홍종우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이 생명의 소중함을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생명존중 문화와 자살예방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031-374-8680)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우울 및 자살예방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말 및 야간에는 자살예방상담전화(109)와 정신건강상담전화(1577-0199)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