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는 지난 9월 9일(월) 여성회관 공연장에서 ‘시장님과 함께하는 청렴 공감 토크콘서트’를 통해 여주시장과 공직자가 함께 서로의 청렴 의식을 공유하고 조직 내 부조리한 문화 개선 방향과 부패 취약 분야 개선을 위한 소통으로 청렴 공감대 강화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청렴 공감 토크콘서트’는 공직자의 기본이자 의무인 ‘청렴’에 대해 일방적이고 딱딱한 강의가 아닌 이충우 여주시장이 직접 관심을 두고 주재한 청렴 공감 토크쇼를 시작으로, 일하고 싶은 직장문화 조성과 근로의욕 재충전을 위해 개그맨 고명환이 진행하는 강연과 아름다운 선율이 어우러진 퓨전국악 문화공연을 함께하여 청렴에 매력과 감성을 더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충우 여주시장은 직접 여주시 공직자와 함께 예산 부당집행, 특혜 제공 등 조직 내 근절해야 할 부조리한 문화와 갑질 없이 상호 존중하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서로의 의견을 소통하며 올바른 개선 방향에 대해 적극 논의하였다.
이와 함께 직원들이 평소 애로사항을 느끼는 부분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고, 시장이 직접 조직문화 개선과 청렴 실천에 대한 의지를 밝히며 청렴 공감대를 제고하고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이번 청렴 공감 토크콘서트가 공직자 여러분에게 청렴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고 합리적인 공직문화로 나아가는 데 긍정적인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여주시의 공직문화가 ‘청렴과 친절’로 대표될 수 있도록 항상 관심을 두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서비스가 실현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효과적인 청렴 시책 추진에 힘껏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