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곡식이 익어가는 9월, 산본도서관도 행사가 한가득도서관 음악회와 메이커스페이스 체험활동, 논술 대비 자녀교육 특강까지
군포시 산본도서관에서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해 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독서의 달, 산본도서관에는 <댕댕이와 함께하는 독서캠프>, <도서관 음악회 1, 2>, <도서관과 함께 키우는 우리 아이 문해력>, <메이커스페이스 특별프로그램>, <AI와 함께하는 클래식 렉쳐 콘서트> 총 6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9월 2일 진행된 <댕댕이와 함께하는 독서캠프>에서는 휴관일을 활용하여 반려견과 함께 도서관의 책들을 즐길 뿐 아니라 전문 반려견 훈련사와 함께하는 반려견 교육과 에코백 전사체험, 포토존 체험을 즐겼다.
아름다운 음악의 선율과 함께 독서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도서관 음악회>는 9. 20.(금), 27.(금) 두 차례 시민들을 찾아간다. 9.20.에는 공연자 어니스트뮤직의 재즈공연과 함께 독서를 즐길 수 있으며 9.27.에는 클래식과 재즈를 결합한 공연자 오즈컴파니의 음악과 함께 독서에 빠져드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21일 <도서관과 함께 키우는 우리 아이 문해력>특강에서는 초, 중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도서관을 100% 활용하여 자녀의 문해력을 향상하는 방법과 날이 갈수록 중요성이 더해지는 논술형 평가에 대비하기 위한 전략과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28일에는 <AI와 함께하는 클래식 렉쳐 콘서트>에서는 현대인이 몰라서는 안 될 필수 지식이지만 딱딱하고 거리가 느껴지던 AI 관련 강의에 클래식 연주를 도입하여 즐거우면서도 교육적인 복합 문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산본도서관 독서의 달 프로그램의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390-87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