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2024년 반부패 청렴 주간 운영“도민께서 빌려주신 신뢰를 소중히 여기는 청렴한 강원교육 실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9월 9일(월)부터 13일(금)까지 5일간, 강원도민과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2024년 반부패 청렴 주간’을 운영한다.
6일(금) 교육감의 청렴 서한문 발송을 시작으로, 오늘 9일(월) “부패 쓸어 버리고, 청렴 가득 담아요!”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출근길 청렴 캠페인을 벌였으며, 12일(목)에는 춘천풍물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겸한 청렴 캠페인을 전개한다.
그리고 23일(월) 오전에는 교육감 주재 청렴강원교육 추진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오후에는 도교육청 6층 대강당에서 청렴 라이브 공연으로 청렴 연극과 청렴 골든벨, 갑질 근절을 위한 행동강령 특강을 진행한다.
또한, 미래세대가 청렴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길 기대하며 9일(월)부터 13일(금)까지 성남초 외 6개 학교에서 초등학생 대상 청렴 샌드아트 공연과 체험을, 중고등학생 대상 청소년 경찰학교 체험과 청렴특강을 진행한다.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전 직원은 도민께서 빌려주신 신뢰를 소중히 여겨 정성스러운 자세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처리하겠다.”라며, “지역사회와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해 청렴한 강원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9월 2일(월)부터 13일(금)까지 부패행위 등 집중 신고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부패행위 등 신고는 도교육청 누리집에 운영 중인 10개 신고센터를 활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