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김천시] 대신동 주민자치위원회 9월 정기회의 개최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09 [15:51]

[김천시] 대신동 주민자치위원회 9월 정기회의 개최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9/09 [15:51]

 

김천시 대신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해정)는 6일 대신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9월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윤영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행정 공지사항 전달, 자체 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진행된 자체 회의에서는 대신동의 2024년 주민 자치 활성화 프로그램인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대신동 초등학생 그림 공모전의 추진 상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향후 추진 일정에 대해 상세히 논의했다.

 

윤영기 주민자치위원장은“역대급으로 더웠던 여름이 가고 천고마비의 계절을 맞아 그림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 앞으로도 참신한 캠페인을 통해 많은 주민의 견문과 시야를 넓힐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해정 대신동장은“벌써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그림 공모전에 많은 어린이가 참여해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 실천 방안에 대한 자유로운 생각과 예술적 감수성을 뽐낼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대신동 초등학생 그림 공모전은 대신동 주민 자치 활성화 프로그램의 하나로 매년 시행되고 있다. 공모 기간은 9월 9일부터 10월 18일까지며 대신동 관내 초등학생(동신초, 신일초, 금릉초)들이 참여하여「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의 친절·질서·청결을 주제로 다양한 그림 작품을 공모하고 전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