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중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추석을 앞두고, 중산추만공원에서 다양한 단체와 협력한 이·미용봉사 및 보이스 피싱 예방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양미용협의회의 재능 기부를 통해 무료로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협력해 치매 조기 검사를 함께 진행했다. 또한 중산지구대는 보이스 피싱 예방 캠페인을 펼치고 주민들의 안전한 금융 생활을 돕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를 통해 거리가 멀어 치매 검사가 어려운 지역 주민들이 쉽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돕고, 명절을 맞아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의 정서적 건강 회복에 기여하고자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평생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머리 손질을 받을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고양미용협의회(회장 방솔임)에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며, 함께해서 뜻깊었다”라고 전했다.
중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혜경)에서는 “더운 날씨에 함께해준 단체, 기관들에 감사하다. 지역사회를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