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대구시] 대구 청년 예술인들의 무박 2일 소통 프로젝트! ‘청년예술인 실무 역량 강화 워크숍’ <아트캠프> 개최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09 [14:45]

[대구시] 대구 청년 예술인들의 무박 2일 소통 프로젝트! ‘청년예술인 실무 역량 강화 워크숍’ <아트캠프> 개최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9/09 [14:45]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문예진흥원’) 대구예술인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지난해 처음 추진한 ‘청년 예술인 역량 강화 워크숍-아트캠프(ART CAMP)’를  새로운 방식으로 개편·추진한다.

 

워크숍은 오는 9월 27일(금)~28일(토) 대구예술발전소 만권당에서 개최되며, 9월 18일(수)까지 온라인으로 참여 접수를 한다.

 

센터는 예술 활동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예비&신진예술가들이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청년예술가 선배와 소통할 수 있는 ‘청년 예술인 역량 강화 워크숍-아트캠프(ART CAMP)’(이하 ‘아트캠프’)를 개최한다.

 

이들은 ‘아트캠프’에서 예술 활동을 펼쳐오며 겪은 어려움, 예술의 지속 가능성 등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무박 2일 동안 가진다.

 

지난해, 국내 현직 전문가들의 특강으로 추진됐던 아트캠프는 올해 ‘소통과 몰입’을 기조로 진행 방식이 전면 개편됐다.

 

참여자들은 문화예술 분야별(사진, 미술(회화), 음악, 공연(극예술), 영상(영화)) 선배 청년예술가 멘토와 공통의 주제로 창작활동을 진행, 작업 활동의 의미를 배우고 함께 주제를 디깅(digging: 자신의 관심 분야에 집중하면서 더욱 깊이 파고드는 것)한다.

 

아트캠프를 이끌어 갈 청년예술가 멘토는 청년예술가육성지원사업, 대구예술발전소 레지던시 및 트랜스아트 지원사업, 대구아트웨이 기획사업, 대구예술인지원센터 지원사업 ‘예술로 대구’ 등 문예진흥원의 여러 사업에 참여 경험이 있는 예술가로 구성됐다.

 

아트캠프는 9월 27일(금)에서 28일(토) 양일간 대구예술발전소 만권당에서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는 ‘청년 예술가 및 예술대학 재학생 혹은 졸업생(3년 이내)’ 및 ‘대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청년 예술가 및 기획자(만 30세 이하)’이다. 

 

참여 신청은 9월 18일(수)까지 온라인 신청서 제출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www.dgfca.or.kr) 및 센터(www.artistcenter.or.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