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여수시] 중앙동 주민자치회, 우리 동네 재활용품수거함 설치 ‘눈길’

이순신광장 등 10곳 40개 설치…섬박람회 준비 깨끗한 우리 동네 만들기 일환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8/30 [15:31]

[여수시] 중앙동 주민자치회, 우리 동네 재활용품수거함 설치 ‘눈길’

이순신광장 등 10곳 40개 설치…섬박람회 준비 깨끗한 우리 동네 만들기 일환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8/30 [15:31]

 

여수시 중앙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채석)는 지난 29일 중앙동 관내 주요 관광지에 재활용품수거함을 설치했다.

 

재활용품수거함 설치 사업은 ‘주민 주도형 마을 자치 특화사업’으로 선정되어 총 1,8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추진된 사업으로, 방문객이 많은 ‘이순신광장’, ‘진남로상가’, ‘좌수영음식특화거리’, ‘고소천사벽화마을’ 등 10곳에 40개를 설치했다.

 

이번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6월부터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똘똘 뭉쳐 아이디어를 모아사업계획을 마련하고 ‘우리 동네 내 집 앞 쓰레기! 내가 처리하자’는 구호를 앞세워 재활용품 쓰레기통에 안내 깃발 달기,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마스코트 다섬이 스티커부착으로 호감도를 높였다.

 

추후 관리는 주민자치회 위원 및 상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수거함 담당을 맡아 재활용품수거 및 주변 청소를 전담하기로 했으며, 깨끗한 우리 동네 만들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채석 중앙동 주민자치회장은 “무심결에 버려진 쓰레기로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어재활용품수거함 설치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사업이 섬박람회를 앞두고 깨끗한 여수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로 말했다.

 

한편, 중앙동 주민자치회에서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주요 관광지곳곳에 특색있는 꽃밭 조성, 다섬이 벽화사업, 마이카 화분정비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