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장항1동은 오는 21일(토) 주민자치회와 한마음축제 추진위원회가 고양 소노캄호텔과 빛마루방송지원센터 중간에 위치한 광장(장항동 1877)에서 ‘2024년 장항1동 주민총회 및 한마음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양시 지방보조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2시 30분부터 17시까지 진행되며, ▲공연마당 ▲장터마당 ▲참여마당 ▲체험마당 ▲주민총회 총 5개 마당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공연마당은 통기타 라이브 및 하모니카 오케스트라, 미스트롯 출연 가수 공연, 밸리·줌바댄스, 고양시 태권도 시범단 등 신나고 수준 높은 멋진 공연으로 구성돼 있다.
장터마당은 나눔마켓(15팀)과 플리마켓(30팀), 팟타이, 타코야끼, 떡볶이, 닭꼬치 등 맛있는 먹거리 푸드트럭 5대가 준비돼 있다. 참여마당은 주민의 끼를 맘껏 뽐낼 수 있는 장기자랑 시간과 도심 속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가족캠프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고양문화원에서 사라져가는 전통문화를 되살리기 위해 다양한 문화 활동과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며, ▲민속놀이와 딱지치기 ▲인쇄문화 허브센터의 공룡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풍성한 체험마당을 준비했다. 그 외에도 복지수혜 대상자 발굴, 치매예방 상담소 운영,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추진된다.
한편, 주민총회에서는 2024년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와 더불어 2025년 자치계획 수립을 위한 마을 의제가 소개되며, 현장에서 투표가 진행된다. 당일 현장 투표를 통해 선정된 의제는 2025년 주민자치사업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김동원 장항1동장은 “지역 주민들이 함께 모여 끈끈한 유대감을 느끼고 각양각색의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맘껏 즐기고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가족과 이웃이 함께 나와 축제를 즐겨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장항1동 박세주 주민자치회장은 “마을의 발전과 자치활동을 위해 많은 주민들이 주민총회에 참석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 주시길 바란다. 이번 축제는 주민 모두가 하나가 되어 지역사회를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