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양평군] ‘2024 제7회 아기사진 공모전’ 군민 호응 속 개최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09 [12:19]

[양평군] ‘2024 제7회 아기사진 공모전’ 군민 호응 속 개최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9/09 [12:19]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7일 양평군평생학습센터 일대에서 관내 아이들과 지역주민 등 약1,0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7회 아기사진 공모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아기사진 공모전은 양평군의 출산친화문화 형성 및 저출생 극복을 위한 대표적인 행사이다.

 

양평군이 주최하고 양평청년회의소(회장 이선명)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아기사진 전시뿐 아니라, 물놀이에어바운서, 버블체험, 캐리커처, 전차·장갑차 탑승 체험, 소방체험, 경찰체험 등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스가 운영됐다.

 

행사를 주관한 이선명 양평청년회의소(JCI) 회장은 “올해로 벌써 7회를 맞이하는 아기사진 공모전이 성황리에 끝낼 수 있어 기쁘다. 양평청년회의소는 그동안 다양한 출산 및 육아지원 활동을 통해 출산친화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역사회와 협력해 출산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겠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출산과 육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한층 더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오늘 행사처럼 우리 사회가 건강하고 밝은 미래를 맞이하기 위해 출산과 육아를 지원하고 장려하는 문화가 필요하다”면서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따뜻한 시선과 진솔한 마음이 출산 친화적 문화의 확산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평군은 출산과 육아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