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파주시] 가정·민간 어린이집 대상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교체 지원 추진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09 [11:44]

[파주시] 가정·민간 어린이집 대상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교체 지원 추진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9/09 [11:44]

파주시는 돌봄 사각지대 해소 및 아동학대 방지를 위해 가정·민간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교체 비용을 지원한다.

 

시는 민선 8기 공약인 ‘민간 보육시설 국공립수준 서비스 향상 등 돌봄 공공성 강화’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업비 5천만 원을 확보하여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교체 수요가 있는 어린이집 50개소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노후화 및 시설 인가 연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9월 중 교체 지원 어린이집을 최종 선발하여 개소당 최대 100만 원의 교체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으로 재원 아동 감소로 운영이 어려운 어린이집에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교체 비용을 지원하여 어린이집 재정 부담을 해소하고 보다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어린이집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교체 지원사업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을 조성해 영유아의 안전한 성장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