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아동비만 예방사업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부천시보건소, 건강한 아동기 성장환경 조성 프로그램 진행
부천시는 원미구 관내 초등학교 2곳(계남초·상일초) 돌봄교실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주 2회, 14주 동안 아동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한 돌봄 놀이터’를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신체 활동량 증진을 위한 활동에 중점을 두고 있다.
프로그램은 실생활에서도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미각 체험, 흥미 유발 놀이 등을 통한 △영양·식생활 형성 프로그램과 아동의 신체 활동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는 전통 놀이, 협동 놀이, 잡기 놀이, 공놀이 등의 △놀이형 신체활동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시는 사업 진행 전·후 아이들의 키와 몸무게, 체질량지수를 점검해 비만도 등의 신체 변화 및 설문을 통한 식생활 변화와 프로그램 효과평가 분석도 꼼꼼히 모니터링을 할 계획이다.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에 필요한 6권의 교육교재 제작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지원했다.
시 관계자는 “참여 아동에게 올바른 식습관과 건강한 신체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도록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팀(☎032-625-44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